Opinion 이상형 그녀에 반해 데이팅 앱 가입했는데, 광고모델 ?


단일 앱서비스가 이 정도의 이용자를 확보하고 있으니, 수백 개의 앱이 난립하고 있는 시장 전체로 보자면 실로 많은 이들이 데이팅앱을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볼 수 있다. 수많은 원천 데이터 속에서 사용자가 진정으로 바라는 니즈를 찾는 것이 데이터가공 과정의 핵심입니다. 최근 들어 비즈니스에서 이 역량의 중요성이 강조되기 시작하면서, 대부분의 마케팅에서 데이터가공 프로세스를 통해 사용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서비스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쇼핑이나 영화 추천 큐레이션이 있을 것이고, 또 하나의 대표적인 예시는 데이팅 앱이죠. 소셜데이팅의 원조격인 ‘이음’은 지난 2010년 11월 서비스를 시작해 현재 21만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매일 낮 12시 30분에 한 명의 이성 프로필을 전달해 상호 OK할 경우 이름과 연락처가 공개되는 방식이다.


그 누구도 믿지 못하게 된 세상에서 당연한 말 아니냐고 할 수 있겠지만 피해자들 역시 이걸 몰라서 속은 게 아니다. 예전처럼 자유롭게 밖을 나돌며 새로운 사람을 만날 기회도 없는 현시국, 온라인에서 활동하는 시간이 오프라인만큼이나 늘어났다. 온라인이 우리가 살아가는 또 다른 세상이 된 지금, 사기범들은 SNS나 온라인에 외로움, 어려움, 우울감 등을 표한 이들의 심리를 파악하고 이를 교묘하게 건드리며 접근한다.


예컨대 “밤 11시에 (특정한 단어)를 사용해 문자를 보낸 남성이라면 당신과 밤을 보내고 싶은 것”이라고 직설적으로 조언합니다. 바쁜 사람들에겐 아예 채팅을 대신 해서 데이트를 잡아주는 서비스까지 제공합니다. 이는 젊은 세대가 신기술을 사용하는데 반감이 적은데 반해 노년층들은 장기간 지속적인 관계를 맺을 사람을 찾는 경우에 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 비율은 2013년에 11%에서 최근 30%로 크게 늘었다.


아직 서비스 초기라 SNS와 스마트폰 등에 익숙하고 새로운 문화를 일찍 체험해 보려는, 소위 스펙이 좋은 사용자들이 몰려 있는 것도 내세울 만한 장점이다. 이하모니, 매치와 같이 연령과 상관없이 가입, 이용할 수 있는 소개팅 서비스도 많지만, 시니어 친구찾기, 시니어매치, 실버싱글즈 등 시니어들만을 대상으로 하는 소개팅 서비스들도 인기가 많다. 데이팅 앱 기업의 기술 혁신을 촉진하고 이들의 수익도 함께 올릴 방법이 아예 없는 것은 아니다. 우 교수는 장기간 데이팅 앱을 이용하는 조건으로 일시불로 지불하는 방식을 추천했다. 현재 데이팅 앱 대부분은 매달 일정 금액을 내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구독’ 기반과 대화를 이어나가는 단계마다 이용료를 내는 ‘커미션’ 기반 비즈니스 모델을 선택하고 있다. 우 교수는 “일괄 지불 방식의 선급이 경쟁에 따라 기술을 더 많이 제공할 수 있음을 발견했다”며 “1년 이상 데이팅 앱을 이용할 때는 처음부터 우수한 중매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데이팅 앱을 선택할 확률이 높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당연히 더 진지한 만남을 추구하는 유저들일수록 지갑을 열고 유료 기능을 구매할 그리고 더 많은 돈을 지불할 가능성을 높혀준다. 범블 경쟁사인 틴더는 최근 “백그라운드 체크” 기능까지 도입했는데, 원하는 이성의 범죄기록과 재판기록까지 볼 수 있게 해주는 기능이다. 작년부터 회원 수 증가율 20%를 기록하며 급성장 중인 범블은 모든 연애 앱 플랫폼에 남성 회원수가 여성 보다 많다는 점에 착안해 여성 회원이 먼저 대화 개시를 주도하도록 설계됐다.


그래서 큐피스트에 맞는 사람은 모 아니면 도 일 것 같아요. 면접에서 독특하게 대표님과 서로의 사업과 경험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어요. 운영방식에 대해 이야기하는데 대표님이 되게 투명하더라고요. 어떤 프로젝트를 시작할 때 이걸 왜 해야하는지 모르고 모호한 상태에서 시작했어요. 그런데 큐피스트는 사소한 부분부터 매출까지 모든 것을 공개하는 게 신기했어요. 구성원 전체가 현 상황을 바로 알고 가야 서로가 바라보는 방향이 좁혀질 수 있거든요.


한 소셜데이팅 앱은 실명정보 위탁기관을 통한 실명인증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이음’ 강지은 매니저는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앱들은 허술한 인증 절차로 부작용의 위험이 크다”며 “엄격한 본인 인증 시스템을 통해 이용자들을 필터링하는 절차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온라인 광고모델 등에 사용할 인물 이미지를 대량으로 생산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명리학을 공부한 대표이사와 온라인 데이팅 서비스의 전문 개발자 그리고 대만 출신의 마케터로 구성된 팀워크가 대만 현지화에 성공적으로 견인한 것으로 파악된다. 로맨틱 파트너를 찾는 것은 지극히 개인적인 일이기에 페이스북 데이팅 서비스는 안전하고 포괄적이며 사전 동의를 중심으로 설계되었습니다. 은 실제 데이팅 앱에 포함된 코드로 사용자가 채팅을 시작하면 트래커를 통해 정보를 수집한다. "복지제도가 있다 없다 하는 것보다 중요한건, 정말 혜택을 볼 수 있는건가 하는 거 잖아요. 그런데 그런정보는 구하기가 어려웠으니까요." 전역하고 대학원을 다니면서 본인이 다니는 스타트업에 자부심이 강한 분을 만났어요. 그 분을 가까이에서 보면서 작은 회사를 키우고 가치를 높이는 모습을 본받고 싶다고 생각했어요.


상대와 소통하고 관계를 이어가기 위해서는 스스로의 노력이 필요하다. 소셜데이팅 역시 프로필과 사진, 단문 등 각 서비스가 요구하는 정보들을 정성껏 채우지 않으면 소득이 없을 수밖에 없다. 소셜데이팅 사이트나 앱을 시작했다가 별 성과가 없다며 일찍 돌아서게 되는 이들도 적지 않다. 가입만 하면 자연히 인맥이 넓어지고 말 걸어주는 친구가 생길 줄 알았으나, 혼자 노는 기분에 실망하고 지레 포기하는 것이다. 순더구 공안은 최근 남성이 온라인 데이팅 채널을 통해 여성으로 신분을 위장해 현금을 갈취하는 사기가 빈번하게 발생하면서 사기 사건을 전담하는 조직을 구축했는데요. 온라인 데이팅에 참여하는 유저들에게 경각심을 일깨우기 위해 이같은 쇼트클립을 제작하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강남 가라오케 강남 룸살롱 오피사이트 오피사이트 강남 룸살롱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